관심사

수익형 블로그와 브랜딩 블로그 차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은

수익형 블로그와 브랜딩 블로그의 차이를

궁금해 합니다.



하지만 사실은 두 블로그의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둘 다 브랜딩도 가능하고,

수익화도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굳이 나눠서 비교하자면,



수익형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화를 주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이고,



브랜딩 블로그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을 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키워드의 선정이 중요하고

포털 사이트에 크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키워드에 집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브랜딩과는

멀어지게 되고 하나의 주제가 아닌 다양한 주제가

섞인 일명 '잡 블로그'가 탄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키워드를 잘 잡아서

브랜딩을 잘한다면 수익화와

함께 브랜딩 효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브랜딩 블로그




브랜딩 블로그는 주로 패션, 잡화, 미용 등을

소재로 본인의 브랜딩과 함께 그에 맞는

제품이 있을 때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브랜딩 블로그만 운영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거끼리

서로 밀어주고 당겨 주고 하는 그륩도 있으며,

지금 가장 강력한 포털 사이트가

네이버이기 때문에 노출도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html 코드를

직접 수정할 수 없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수익화와 브랜딩을

동시에 노리고 싶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활용하거나

따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수익화와 브랜딩을 동시에

하고 있는 홈페이지는 찾아보면 굉장히 많은데요.



이 경우에 주의 할 점은

브랜딩이 확실하게 잡혀 있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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