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1



,

"삶의 질을 높이려면,

끊임없이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을 바꿔가야 한다."



변화심리학자인

앤서니 라빈스(Anthony Robbins)가 한 말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토록 열심히 살지만,

왜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을 살지 못 하고있을까요?



그 이유는 그들의 삶에

질문을 던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좋아하고, 살아가고 싶고, 이루고

싶은 삶에 대해 질문을 던져보지 않았습니다.



즉,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 없었다는 말입니다.



스스로 현명한 질문을 던지지 않으니

좋은 답도 찾을 수 없는 것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내가 해야 하는 일들은 무엇인가?"




#2




"만약 한 시간 동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

나는 55분을 핵심이 되는 훌륭한 질문을

찾고 결정하는 데 보낼 것이다.


만약 그런 좋은 질문을 내가 찾았다면,

나머지 5분 안에

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물리학자)




좋은 질문을 던지는 법을 찾을 수 있다면,

여러분의 인생이 변화하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인생은 답이 아니라

던지는 질문에 따라 변화되기 때문입니다.



문제에 대하여 질문을 토대로

접근하다 보면 문리가 트이고,

지혜가 생성되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질문들에 답하다 보면

생각을 깨울 수 있고,


어느새 자신이 원하는 삶을 발견하며

인생을 변화시킬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