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관심사입니다!!


생활상식 누가 더 많이 알고 있을까요?

우리 생활 속에 숨어 있는 상식들은 굉장히 많고 다양합니다.

우리가 몰랐던 이러한 진정한 상식들을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황토집은 어떤 점이 좋을까???

요즘 황토는 건강에 좋다고 해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황토란 지표면의 약 10%를 덮고 있는 흙으로, 쉽게 부서지지 않으면서 물에 넣으면 찰흙으로 변하는 성질이 있어서 우리 조상들이 옹기나 기와를 만드는 데 많이 이용했던 흙입니다.

저희 조상들 참 똑똑하죠?

황토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몸 안에 있는 독소를 없애고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 노폐물을 분해시켜 주는 능력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좋고 관절염이나 근육통, 요통 등을 치료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황토로 지은 집 역시 건강 주택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황토집은 장마철처럼 습도가 높을 때는 습기를 흡수하고 반대로 건조할 때는 습기를 내놓아서 집안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황토집은 또 여름에는 시원한 실내온도를 유지해 주고 겨울에는 찬바람을 막아서 실내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기도 합니다.

황토는 현대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각종 유해 전자파와 담배 냄새 등 유해가스를 재빨리 흡수해서 정화시켜 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고,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유해 가스를 방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황토로는 단층집밖에 지을 수 없다는 아주 큰 단점이 있습니다.

고층으로 지을 만큼 튼튼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나라처럼 인구밀도가 높아서 고층건물이 많은 곳에서 모두들 황토집에서만 살 수는 없을 것입니다!


김치 냉장고와 일반 냉장고는 어떻게 다를까???

일반 냉장고의 온도는 5~7도 사이를 유지하는 데 비해 김치 냉장고는 0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합니다.

김치를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온도 때문인데요.

연구자들은 항아리에 김치를 담아 땅에 묻는 겨울철 김장김치가 어떻게 오랫동안 그 맛을 유지하는지 알기 위해 항아리 속에 온도계를 꽂아 놓고 관찰을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그 온도가 0도를 기준으로 거의 변함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따라서 김치 냉장고의 성능은 0도의 온도를 편차 없이 지켜낼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김치 냉장고가 일반 냉장고에 비해 낮은 온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그 모양도 일반 냉장고와는 다르게 생겼습니다.

일반 냉장고는 보통 문을 양 옆으로 여는 데 비해 김치 냉장고는 문을 위에서 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이유는  차가운 공기는 밀도가 높아서 아래로 가라앉기 때문에, 문을 위에서 여는 쪽이 차가운 공기가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게 하는 데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병맥주 뚜껑 톱니의 개수는 몇개일까???

맥주병 뚜껑의 톱니는 상표에 무관하게 모두 21개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병뚜껑을 만들 때는 맥주의 탄산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뚜껑을 잘 조여 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김이 빠져 버리면 맛없는 맥주가 되고 말 테니깐요!

이와 동시에 뚜껑을 딸 때 병따개의 고리가 병마개에 잘 걸리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서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만들 것이 바로 지금의 병뚜껑인데요.

어떤 물건을 끼워 고정하기 위해서는 세 점으로 지탱하면 안정적이지만, 액체와 기체가 든 맥주의 경우 세 점만으로 조여서 병을 봉하기에는 뭔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3의 배수 중 완벽하게 밀봉되면서 병을 깨지지 않고 열기도 쉬운 수를 찾기 위해 실험에 실험을 거듭한 결과, 마침내 21이라는 숫자를 찾아낸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직도 일반 맥주병은 대개 뚜껑의 톱니가 21개라고 합니다.

다음에 병맥주를 먹게 된다면 뚜껑의 톱니 개수를 저도 한번 세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 안에 거울을 설치하는 이유는???

이 이유는 좁은 엘리베이터 내부를 넓게 보이려는 의도도 있지만 주로 심리적인 효과를 위한 것입니다.

좁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낯선 사람과 아무 말도 없이 가만히 서 있다 보면 상당히 어색하고 시선을 어디다 두어야 할지도 잘 모르게 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때 거울이 설치되어 있으면 잠시 쳐다보는 등 자연스럽게 시선 처리가 되기 때문에 훨씬 편안한 느낌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휠체어를 이용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릴 때의 편의를 위해 거울을 설치하도록 한 장애인 편의증진법 때문이기도 한데요.

엘리베이터 내부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곳에도 거울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요즘은 많은 경우 엘리베이터의 이중문 중 각 층에 붙어 있는 고정문이 대개 거울처럼 얼굴을 비쳐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엘리베이터를 기다릴 때의 지루함을 없애 주기 위한 하나의 방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어느 오래된 건물에서는 운행이 느린 엘리베이터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는 데 거울을 사용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슈퍼모델은 일반 모델보다 무엇이 특별할까???

요즘은 슈퍼모델 선발대회가 따로 있습니다.

그렇다면 슈퍼모델은 일반 패션모델과 무엇이 다를까요?

슈퍼모델들이 일반 패션모델들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는 차이도 분명히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패션계 밖에서도 유명하다는 점입니다.

신디 크로포드나 나오미 캠밸 같은 모델들은 패션모델로 활동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광고와 영화 등에 출연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또 그들의 사생활은 대중으로부터 큰 관심을 끌어 신문과 방송에 수시로 등장합니다.

그렇다면 슈퍼모델 선발대회란 모델과 연기자, 연예인, 스타로 키워질 재능을 가진 사람을 뽑는 대회인 셈인거죠.

하지만 거기서 뽑혔다고 해도 실제 슈퍼모델로 성장하는 데에는 본인의 재능이 더욱 중요할 것임은 분명합니다!


생맥주와 일반 맥주는 어떻게 다를까???

원래 맥주는 모두 생맥주였습니다.

맥주는 우리나라 막걸리처럼 담근 뒤 바로 마시는 술이었는데요.

일반 맥주는 맥주의 제조 과정 중 마지막 단계에서 열처리를 한 맥주입니다.

이 열처리 유무가 생맥주인지 일반 맥주인지를 구별해 준다고 합니다.

생맥주는 열처리를 하지 않아 효모가 살아남아서 계속 발효 중인 맥주이고, 일반 맥주는 열처리를 해서 효모가 죽은 맥주입니다.

생맥주는 열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맛이 신선하지만, 살균 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운반과 저장에 어려움이 있고 되도록 빨리 소비해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살균 처리가 된 일반 맥주는 최장 6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유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과 하트는 저에게 다음 글을 작성하기 위한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